엔진마운트는 자동차의 엔진과 차체를 연결해 주는 역할로 엔진의 진동을 흡수하고 충격도 완하해주게 됩니다 엔진을 안정화시켜 주는 역할 또한 있기 때문에 소모품으로 보실 수 있으며 이 엔진마운트(엔진미미)가 마모되고 눌리면 차량의 주행성능에 안 좋은 영양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엔진마운트 교환주기와 교체비용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엔진마운트 교체주기, 교체비용(엔진미미)
1.엔진마운트 교체 점검
디젤이나 가솔린 차량의 엔진진동이 처음과는 다르게 점점 늘어가는 게 느껴지면서 핸들에서의 잔진동, 의자에서의 잔진동을 기준으로 교체주기를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한 유튜브 정비방송에서 출고한 지 얼마 안 되는 X츠 차량의 엔진마운트교체 영상을 보면서 차량의 진동이 심해지는 것 같으면 교체주기가 왔구나 싶으면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차량의 종류, 모델, 제조사등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었기 때문에 이점을 참고하셔서 교체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엔진마운트 교체비용
평균적인 비용은 제조사에 따라서 다르고 차량의 모델마다 다르지만 수입차의 경우 약 60만 원 ~70만 원선 정도였습니다 위 비용에 공임비가 포함된 가격이었습니다 검색해 보면 부품가격과 공임비용 두 가지가 합쳐지는데요 국산차는 약 30만 원 내외인 것으로 검색됩니다
BMW는 에프터부품이 많아서 조금 더 저렴하게 바꿀 수 있다고 하지만 기본적으로 50 ~ 60만 원을 기본으로 예상하시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엔진마운트를 교체하면서 미션마운트 또한 교체하는 것도 상담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엔진마운트 교체주기를 늘리는 방법
운전습관을 고치면 된다고 합니다 금가 속, 금감 속은 엔진마움트에 과도한 부하를 주고 노면이 좋지 않은 곳을 자주 다니거나 과속방지턱 때문에도 엔진마운트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평탄하고 깨끗한 도로, 그리고 오프로드 주행 시엔 속도를 낮추어 무거운 엔진을 받치고 있는 마운트에 영향을 적게 주도록 하는 것이 엔진마운트 교체주기를 늘리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엔진마운트는 소모품이라고 합니다 차량의 진동이 늘어갈쯤 바꾸면 차량의 컨디션을 높일 수 있고 엔진미미라고도 부르는데 이건 일본말이라고 합니다 오래된 디젤차량들 혹은 오래된 차량들 보면 차 안에서 떨림을 느끼게 되는데요 다른 부품, 혹은 이상증상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진동은 엔진마운트를 의심해 보면 약 80%는 정답인 것 같습니다
물론 부르르르 떨림이라던지 기타사항은 미션문제일 수도 있고 주행 중 울컥 거림등은 다른 이유지만 일단 핸들과 의자로 통해 오는 진동은 거의 엔진마운트를 교체하면 차량의 컨디션이 좋아지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렇게 엔진마운트 교체주기 와 교체비용에 대해서 소개드렸습니다 BMW, 벤츠 및 수입차 국산차 등 커뮤니티 카페에 가입하시면 더 많은 정보와 조언을 들을 수 있으실 꺼라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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