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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담예물샵 백화점 명품브랜드와 비교하기

by NYS 다이어리 2023. 11. 3.

 

 

 

다양한 주얼리를 착용해 보면서 나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이나 취향을 파악하면서 단순히 디자인을 비교하는 것이 아닌 구입 이후의 브랜드의 가치를 고려할 때 제조사의 특성에 따라 디자인의 디테일이나 중량감, 고급스러움, 감성등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패션 카테고리에 포함되는 이 주얼리가 결혼예물이라는 카테고리가 포함될 때 디자인을 보는 기준이나, 가격을 고려하게 되고 브랜드의 가치또한 함께 평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백화점 명품 브랜드와 청담예물샵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샵에서 고민스러울 때 참고할만한 이야기를 해보자 합니다

 

 

 

 

 

 

 

 

청담예물샵 vs 백화점 명품브랜드와 비교하기

 

 

브랜드와 디자인의 가치

자연에서 영감을 받거나 건축물, 장소 등을 주얼리로 활용하거나 제작될 때 명품브랜드와 청담예물 브랜드의 디자인의 차이는 생각보다 많은 편입니다 세계적인 명품브랜드가 추구하는 감성이나 디자인과 국내 디자이너주얼리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의 차이는 무척이나 다른만큼 소비자가 샵을 방문하여 디자인을 둘러볼 때 보이는 느낌 또한 무척이나 다릅니다

 

해외 명품브랜드의 디자인을 단순비교한다면 자금력을 통한 퀄리티를 높이는 대량생산방식 또는 생산기술, 브랜드의 가치에 맞는 고가의 마케팅 등등 결혼예물을 준비하면서 알게 되는 웨딩주얼리 브랜드들과 비교할 때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생기는 것은 당연합니다 단순히 핸드메이드 세팅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명품브랜드와 다르다!라는 말은 어쩌면 조금 다른 시각으로 봐야 할 수 있는데요 비슷한 중량감, 비슷한 디자인이라도 명품과의 가격차이는 무척이나 크기 때문에 똑같이 생겼는데 명품은 비싸고 국내주얼리는 저렴하다는 단순비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관심도가 높고 쉽게 구입하기 어려운 고가의 주얼리상품이기 때문에 명품을 카피하는 제품들이 늘어나는 것이며 심플한 스타일이 대부분인 명품브랜드에서 어렵지 않게 외부형태와 내부 로고까지 카피하기 때문에 명품을 구입한다는 가치가 가장 대표적인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주얼리를 구입할 때와는 다르게 결혼반지, 의미 있는 주얼리를 고심할 때 자연스럽게 백화점 명품을 최고로 생각하는 것 또한 남들이 쉽게 가질 수 없는 브랜드의 상품이기 때문에 더 의미가 있고 가치가 있다고 평가받는 것은 아닐까 합니다

 

 

 

 

 

그에 반하여 청담예물샵과 같은 국내 주얼리브랜드는 조금 더 다양한 디자인관점과 과거의 클래식한 스타일을 재해석하는 등 국내 소비자에게 정감 있게 다가갈 수 있는 디자인구성이 특징으로 소개할 수 있는데요 과거의 예물은 예물스럽게 디자인되어 왔던 주얼리 형태에서 세계적인 명품들과 비교하고 합리적인 소비형태로 경쟁하는 만큼 예전과는 다른 발전된 주얼리스타일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디자인 한 가지가 브랜드의 품격을 높여주는 건 아니며 오랜 시간 쌓아오고 그 가치를 지키기 위한 마케팅, 영업방식 등등 많은 부분에서 보이는 만큼 결혼예물을 준비하는 소비자의 판단이 가장 중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브랜드를 선택하는 기준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착용하면서 의미 있게 착용하길 원하는 만큼 디자인을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기 때문에 특정 디자인이 가장 매력적이고 최고라고 할 수는 없는 만큼 첫 번째 브랜드를 선정하고 디자인을 고르시거나 디자인을 먼저 고르고 브랜드의 평가로 이어지는 두 가지로 나뉘지 않을까 합니다

 

해외 명품브랜드의 심플한 형태의 반지를 고를 때엔 디자인보다 소비자가 바라보는 브랜드의 가치를 먼저 기준으로 하고 디자인을 보는 방식으로 알아본다면, 국내브랜드의 경우 디자인을 먼저 알아보고 브랜드의 가치보다는 가격할인이나 서비스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보이게 됩니다

 

 

명품 = 브랜드가치를 최우선

국내브랜드 = 청담 vs 종로 / + 가격할인

 

으로 소비자의 판단기준이 되는 것은 아닌가 합니다.

위 기준의 차이는 특정 통계나 기준이 아닌 개인적인 견해임을 안내드립니다

 

 

결혼예물을 상담받은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기회가 될 때 들어보고 결혼박람회에서의 상담내용, 프로모션 등을 참고해 봤을 때 국내 브랜드로서 주얼리브랜드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두는 것이 아니라 할인 이벤트나 제휴할인, 당일 계약할인 등등 성수기 휴가지처럼 정해진 가격 없는 판매방식이 브랜드의 가치를 훼손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합니다

 

어떤 소비자는 30% 할인된 금액에, 어떤 소비자는 30% 할인 + @  결혼예물 준비할 때만 알게 되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더욱 심해지는 건 아닌가 싶습니다

 

명품을 구입한 뒤 내가 구입한 반지의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으며 그 가치는 계속 유지되며 시간이 지나도 오히려 내가 구입한 가격보다 더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는 형태가 소비자들로 하여금 그 브랜드의 신뢰와 가치로 이어지는 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위 내용의 중점 된 내용으로 명품브랜드와 비교되는 청담예물샵 브랜드 중 단순히 판매가격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하는 것이 아닌 결혼반지를 구입 이후에 내가 구입한 브랜드샵을 돌아봤을 때 어떻게 평가받고 있는지가 중요한 건 아닐까 생각해 보는데요 주얼리는 가전제품이나 특정기간에만 할인판매 정리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방향성이 명화해야 하는 것은 아닌가 생각합니다

 

 

 

 

 

 

 

명품브랜드와 청담예물샵을 단순비교 할 수는 없으며 위 포스팅 내용은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는 관점입니다

청담동 웨딩거리, 명품거리에는 수많은 브랜드들이 위치해 있으며 저마다 다른 특색 있는 상품, 마케팅, 주얼리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몇몇 브랜드는 정찰제로 소비자분에게 동일한 서비스와 가격으로 제공하는 곳도 있으며 제휴할인이나 당일할인이 메인이 되어 최종적으로는 할인판매 예물샵으로 보이는 곳도 있는 만큼 소비자 분들이 생각하는 주얼리를 구입하는 기준을 한 번쯤 고민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위 포스팅은 청담과 명품을 특정브랜드로 예로 들어 비교기준을 대입하여 포스팅하기는 많은 어려움이 있으며 기획기사로 작성한 내용이 아니기에 중복되거나 일방적인 편견이 있을 수 있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한 번쯤 고민해 볼 만한 소재로 포스팅한 만큼 행복한 주얼리 구입이 되셨으면 합니다

 

 

 

디자인출처 : 레브가 다이아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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