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과는 다르게 특별하고 의미 있는 웨딩주얼리 브랜드를 살펴볼 때 청담동에 위치한 디자이너브랜드, 다양한 지역에 있는 디자이너 또는 공방, 공장직영 등의 소규모 브랜드들을 고민할 때 체크해야 할 점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어쩌면 브랜드라는 기준이 어떤것일지 한 번쯤 생각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웨딩주얼리의 범위에 있는 특색 있는 디자이너주얼리 스타일을 고르신다면 체크할 점을 소개합니다
웨딩주얼리 브랜드, 청담 디자이너결혼반지 알아볼때 비교할 점
패션이나 캐주얼과 같은 큰 테두리에서의 주얼리 콘셉트도 있지만 소재(실버, 골드, 액세서리)에 따라서도 변화하는 주얼리의 스타일링, 콘셉트, 보여지는 느낌, 가치 등은 모두 달라지는 만큼 웨딩주얼리가 가지고 있어야 하는 본질, 컨셉, 디자인에 대해서 적어보고자 합니다.
웨딩주얼리의 특징은 결혼이라는 단어에 가잘 밀접하며 평생 한번, 하나뿐인, 하나의 라는 단어와 매치되는 만큼 디자인의 범위가 소극적이며 명품브랜드, 디자이너브랜드와 경쟁하고 비교하게 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해져 있지 않은 결혼반지를 고른다면 실버, 브라스, 골드 3가지 소재로 혼용하여 세팅하여도 되지만 결혼이라는 그룹에 묶여있는 주얼리의 콘셉트는 단연 다이아몬드 & 골드(14K, 18K, PT950)로 제작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결혼을 준비하는 두 사람만 괜찮다면 소재, 디자인, 특성은 무엇이 되든 상관없는 것이지만 양가 부모님들의 의견, 사회적인 시선, 등을 고려할 때 가장 좋은 선택을 추천하게 됩니다.
청담 디자이너결혼반지
과거의 금은방에서 귀금속상가, 새로운 디자인을 추구하는 콘셉트, 표면텍스쳐에 부여한 의미, 명품을 비슷하게 카피하는듯한 경계의 디자인, 어떤 스타일이 나의 결혼반지와 가장 어울릴지, 그리고 디자이너의 감성이 어느 정도 들어가고 제작될 때 손뼉 칠 수 있는지, 다양성에서 그 기준은 어떻게 분류되는 건지 생각해 보면 뚜렷한 것이 없지만 하나의 콘셉트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며 대중성과 희소성 사이에서 소비자의 니즈를 맞추고 만족할 수 있다면 그것이 가장 매력적인 디자이너주얼리이고 남들과는 다른 디자이너결혼반지가 아닐까 합니다.
웨딩주얼리로 대표적인 청담동 또는 다양한 위치에서 자신의 길을 가는 주얼리 디자이너 분들을 응원합니다.
웨딩주얼리 브랜드
과거에 결혼예물을 준비할 때엔 최소 3세트, 많게는 5세트 이상의 패물을 구입하는 것이 기본이었지만 변화하고 있는 추세에 불필요한 디자인보다는 실용적이고 개성이 강한 웨딩주얼리가 떠오르고 있는 만큼 새롭고 특이한 신규브랜드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라는 테두리 안에 담아두기엔 자격미달로 보일 수도 있고, 그 브랜드의 기준이라는 것은 뚜렷하게 최소 어느 정도 이상이라는 것이 없다고 볼 수도 있기 때문에 대기업 브랜드, 명품에 비교하는 브랜드가치와 연결 짓기엔 다소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구입 후 어느 정도의 AS가이드를 제공하는지
2. 제품 가격, 판매 세일즈에 어떠한 브랜드 가치를 제공하는지
3. 브랜드와 디자인 사이에서 뚜렷한 장, 단점
4. 터무니없는 가격할인, 당일계약할인 등으로 훼손되는 브랜드 가치
5. 소규모 공방브랜드와 두터운 소비자층의 브랜드 차이
소비자가 선택하는 웨딩주얼리 브랜드에서 결혼반지의 감성, 디자이너주얼리에게 바라는 다양한 특수성에 어떤 가치와 기준을 부여하고 맞출 수 있는지에 따라 소비자의 만족도는 달라지게 되며 합리적인 가격에 맞는 최상의 서비스는 명품브랜드와 비교할 수 없는 만족도를 줄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소비자의 디자인 & 브랜드를 판별하고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에 대해서 곰곰이 생각해 보게 됩니다.
'W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혼 예물투어 청담동에서 선택하는 주얼리 브랜드 후기 (22) | 2024.05.11 |
---|---|
결혼할때 예물반지 브랜드 고르는 방법 (15) | 2024.05.09 |
웨딩링 의미,스타일에 맞는 웨딩밴드를 고르는 방법 (24) | 2024.04.24 |
적절한 프로포즈 시기는 언제일까? 프로포즈링 준비방법 (17) | 2024.04.21 |
연속된 패턴 커플링, 섬세한 디테일이 매력인 웨딩밴드 (18) | 2024.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