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에 다양한 브랜드를 만나보게 됩니다. 평소 생활에 대기업 브랜드만 익숙해져 있으시겠지만 한복, 예물, 스튜디오, 메이크업, 드레스, 예복, 예단 등등등 생각지 못한 장소에서 다양한 상황을 맞이하면서 선택과 선택의 연속이 되면서 어지러워지고 지쳐가게 되죠 그중 예물반지 품목에서 브랜드를 고를 때 참고할 점을 소개합니다.
예물반지 브랜드 고르는 방법
백화점 vs 청담 vs 종로 vs 그외
대표적인 장소별로 나누었을 뿐 다른 의도나 기준은 없습니다. 어느 장소에 위치하고 있는지는 무척이나 중요하며 그 위치에 따라 분위기나 스타일, 그리고 콘셉트가 달라지게 됩니다.
메인 브랜드는 메인에 있지 외곽이나 서브에 위치하지 않습니다. 이는 예물반지 브랜드라는 한정적인 품목에 해당되기보다 브랜드, 패션 전반으로 알 수 있는 기본이 아닐까 합니다.
장소가 브랜드를 대변해 주는 것은 아니지만 위치하고 있는 장소에 따른 디자인 및 브랜드의 컨셉이 어떤지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브랜드를 고르는 기준
디자인을 우선으로 할지, 특정 브랜드를 우선으로 할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디자인과 브랜드를 함께 보는 경우가 많은 만큼 어떤 컨셉으로 디자인을 제작하고 어떤 컬렉션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가격에 관련해서도 분명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좋은데요 명품 > 청담 > 종로 순으로 가격은 낮아지기 마련입니다.
이 가격에 이 가치를 가지고 있는 건지, 브랜드가 제작한 디자인을 가격에 맞출지, 디자이너의 감성과 저렴한 가격 사이에서 구입 위치에 따른 다양한 판매방식을 받아들이고 절충할지 등에서 고민을 하게 됩니다.
나의 예물반지가 어떤 의미로 우리의 결혼반지로 선택하는지, 우리가 고르는 브랜드의 가치와 디자인의 만족도를 고민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브랜드의 가치
내가 선택한,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가 소비자마다 다른 가격 기준, 다른 판매방식으로 소비자를 대한다면? 할인가격은 오늘뿐이지만 알고 보면 항상 할인하고 있다면? 고유의 디자인으로 알고 있었는데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스타일이라면? 브랜드의 헤리티지는? 소비자가 생각하는 브랜드의 가치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그리고 그 브랜드가 자신있게 소개할 수 있는 컬렉션이나 가치를 자신있게 소개할 수 있는것은 어떤것이 있을지 고민해 보시면서 웨딩주얼리를 선택하시는 것은 어떨지 소개하고 싶습니다
디자인출처 : 레브가 다이아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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