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D

다이아몬드반지 브랜드 (우신, GIA)감정서를 선택 기준

by NYS 다이어리 2024. 7. 9.

 

특정 시기가 아니라면 다이아몬드에 대해서는 모스경도에 대해서만 알고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어쩌면 당연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이 보석에 대한 상식과 기준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만큼 다이아몬드반지 브랜드와 다이아를 선택하는 감정서(우신, GIA) 선택 기준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다이아몬드 감정서와 다이아반지브랜드

다이아몬드와 반지 두가지가 합쳐져서 다이아반지로 불리기 되며 하나의 브랜드에서 다이아를 수입하여 세팅한다 하더라도 감정서에 관련된 사항은 동일합니다.

디자인은 너무나도 멋지고 아름답지만 감정서의 출처를 모른다면 그 주얼리의 가치를 책정하기엔 무척 어려움이 따르는 것이 사실입니다. 국내에서 다이아를 구입한다면 우신과 GIA 두가지 감정원만을 기준을 두고 검색하시고 비교하시는 것이 차후 환급성 및 구입이후 후회없는 선택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공신력 있는 감정서와 다이아반지 브랜드 두가지를 동시에 기준을 두고 비교하시는 것을 추천하게 됩니다.

 

 

 

 

다이아몬드 감정서 (우신, GIA)

 

감정서의 역할은 구입하는 다이아의 가치평가 기준을 공신력있는 기관에서 측정하고 평가한 평가서라고 이해할 수 있는데요 감정원의 종류는 국내, 외 무척 많으며 어떤 감정서가 좋은지 나쁜지 소개드립니다.

 

국내감정원 - 우신, 현대, 영진, 동일, GIL, 삼성, 버진 등등

국외감정원 - GIA , AGS, EGL, IGI 등등

 

수많은 감정원은 각각의 감정기준을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감정서를 평가하는 기준은 얼마나 공신력 있는지를 기준하게 되며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기 때문에 하위 감정원이 상위감정원의 감정기준을 맞춰서 감정한다고 하더라도 시장에서의 가격평가는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감정원에 맞는 감정기준에 따라 평가된 다이아몬드는 시장에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유통되게 됩니다.

 

 

 

 

 

 

다이아몬드 감정원을 선택하는 기준

우신, GIA 두 가지 감정을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하게 되며 구입과 별개로 환급성에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순금이 아니기 때문에 환급성에 차이가 있으며 공신력 있는 다이아를 구입할 때 꼭 감정서부터 체크해야 할 사항입니다.

 

 

다이아몬드 반지 구입 시 체크할 순서

1. 감정원 선택

2. 다이아 4C등급 기준 체크

3. 다이아반지 디자인 선택

4. F컬러 이상, SI1등급 이상 등급 선택하기

5. 휘광성의 기준은 컷팅

 

 

디자인을 먼저 고르셔도 됩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를 고를 땐 꼭! 감정서를 먼저 선택하고 세부 등급을 선택해야 됩니다.

 

등급은 높지만 감정서가 공신력이 낮을 경우 / 등급은 낮지만 감정서가 공신력이 높을 경우

 

위 두 가지 사항에 있어서 결국 가장 첫 번째 가치기준은 공신력 있는 감정원의 선택이 기준이 됩니다.

등급이 높더라도 감정원의 인지도나 공신력이 낮다면 서로 다른 가치평가 기준에 의해 더 낮은 시세로 책정될 수 있습니다.

 

 

 

 

 

랩그로운 다이아와 천연 다이아몬드

랩다이아몬드를 고를 때 감정서의 차이는 어쩌면 천연다이아몬드와는 다르기 때문에 감정서가 있는 것이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지만 천연다이아몬드와는 다른 가격시세를 보이는 만큼 천연과 비교할 경우 감정서의 유무는 큰 차이를 보이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브랜드 선택과 다이아몬드

결혼을 준비하면서 프러포즈반지 또는 웨딩링을 구입하게 될 때 다이아몬드에 대한 상담과 세부적인 4C등급에 대해서 알게 되고 공부하게 되시는데요 가장 첫 번째 감정서를 기준으로 세부 등급을 체크하고 반지 디자인을 고르는 순서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지도 있는 주얼리브랜드는 기본적으로 선별된 다이아몬드만을 취급하고 세팅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감정원 이외의 다이아는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단순히 같은 등급 같은 감정원을 기준으로 브랜드마다 가격책정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다이아가 좋은지 고민하실 수 있지만 최소한의 공신력 있는 감정원을 기준으로 알아보신 다면 분명 실패하지 않는 선택이 되실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반지 브랜드

 

감정서의 선택과 세부등급은 주얼리를 상담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유통되며 공신력과 인지도를 갖춘 GIA, 우신 감정서만을 기억하고 선택한다면 스톤 셀렉은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이젠 다이아몬드반지 브랜드에 대해서 선택하는 방법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셀렉 기준

1. 브랜드의 가치

2. 디자인과 세팅의 퀄리티

3. 다이아몬드 선별과 세팅에 따른 세부사항

 

 

소비자가 원하는 사항은 가격이 기준이 될 수 있고 브랜드가치, 디자인의 특별함 등등 다양한 관점에서 선택의 기준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어쩌면 두 가지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아몬드반지 브랜드를 셀렉하는 기준이 명확하다면 추가적으로 공신력과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감정서를 선택할 이유는 없어지게 됩니다.

주얼리 브랜드로서 가치와 인지도를 위해 명확한 기준으로 스톤을 선별하고 세팅하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나에게 어울리는, 선물할 상대에게 잘 매치될 수 있는 브랜드가 가진 디자인적 감성과 세팅의 퀄리티를 체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수 있습니다.

 

 

 

 

 

 

 

감정서 설명에 있어서 다이아몬드의 4C(캐럿, 컬러, 등급, 컷팅)에 관련된 사항은 제외하였습니다.

D 컬러부터 Z까지, FL, IF 기준부터 I3까지 등급과 컬러의 기준은 다양하지만 결국 선택하게 되는 평균 등급기준은 F컬러 SI1등급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상품적인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는 하위 등급은 자연스럽게 소비자분들이 선택할 일이 없어지게 됩니다.

 

다이아몬드의 휘광성을 담당하는 컷팅의 경우 당연히 좋은 컷등급을 받을수록 반짝임에 밀접한 연관을 미치기 때문에 별도로 설명드리지 않아도 됩니다.

 

백화점, 청담동, 귀금속전문상가 등에서 다이아몬드반지를 구입하기 위해 브랜드선택, 감정서 선택을 진행할 때 감정서의 체크, 정찰제, 디자인의 감성, 브랜드의 가치 등등을 고려하시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 되셨으면 합니다.

 

 

디자인출처 : 레브가 다이아몬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