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

전원주택 조경용 인조잔디 셀프시공 똥손의 날림작업

by NYS 다이어리 2023. 8. 10.


전원주택까진 아니지만 지저분한 흙바닥을 감추는데 인조잔디가 좋을것 같아 인터넷으로 인조잔디에 대해서 검색하고 셀프시공까지 해보았습니다
물론 똥손이라 날림 공사가 되엇지만 생각보다 멋지게 되엇죻ㅎㅎㅎ
혹시 필요하시면 도전해 보세요




네이버를 여시고 인조잔디라고 검색하시면 수많은 업체들이 나옵니다
요즘나오는 인조잔디는 기본 UV처린나 독성물질이 없는 인증받는 상품을 파는게 기본인것 같아요
가격대비 몇미리 인조잔디를 구입할건지 보시고 구입하시면 재단까지 해주시는것 같아요

저는 전화걸어서 여쭈어보니 하나도 어렵지 않은 느낌으로 말씀해주시더라구요
몇미터인지 얘기해주면 재단해 놓을꺼고 오늘 저녁에 재단하면 내일 아무때나 오라고...
돈 입금하고 다음날 찾으러 갔습니다

제가 필요한 사이즈는 6m * 8m사이즈가 필요했죠
대략 측정한거라 결국 사이즈는 오버되더라구요;;;;
측정하신분이 보폭으로 측정하여.. 키가작은 한게로 0.5미터를 더...... ㅋㅋㅋ

구입하면 부수적인 자제는 기본적으로 챙겨주십니다
하지만 흙바닥에 하실게 아니라 데크나 시멘트 바닥에 하실경우엔 필요한게 더 있더라구요

조인테이프는 기본이고 잔딪전용 실리콘이나 본드가 필요하더라구요
인터넷 검색해보니깐요
저는 판판한 바닥이 아니라 흙바닥에 이쁘게만 보이면 되는거라 잔디연결용 테이프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시공방법은 사장님이 설명해 주셨으나 그냥 핀박아서 마무리 하는걸로 진행했어요




이게 22mm  인조잔디 입니다
20미리 28미리 등등 어떤차이가 크게 느껴지는 지는 잘 모르겠어요
마당에 흙바닥에 깔꺼라고 하니깐 22미리 추천해주셨습니다

뒷부분은 검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검은색 판으로 물구멍이 다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물이 경사면을 흐르고 구멍으로 빠진다고 하네요..
아직 비를 못맞춰바서 그건 잘 모릅니다




바닥은 흙이기 때문에 신나게 핀을 박았습니다
돌이 많이 섞여있어서 박는데 힘들었지만 잘 피해서 요렇게 날림공사를 진행했죠 ㅎㅎㅎ




중간에 나무가 있어서 잘라내고 덮고 다시 핀박았습니다
축구할게 아니라서, 그리고 편한대로 셀프시공하는 인조잔디여서 부담없이 깔았습니다


색이 달라보이는곳 보이시죠?
방향이 역방향이거나 패턴이 다르면 저렇게 티가 납니다
남는 쪼가리를 저렇게 대충 기워놨더니 티가나네요 ㅎㅎ


흙으로 자연스럽게 덮히면 경계면은 잘 모르겠어요 ㅎㅎㅎ



인조잔디를 재단할땐 뒷판 검은색쪽으로 커터칼로 재단하면 되는것 같아요
전 그냥 가위로 잘라버렷습니다
도구가 없었거든요....

다른분들 작업시공사진 보니깐 데코타일 깔듯이 본드를 바닥에 칠해주더라구요
인조잔디는 생각보다 무거워요 그래서 적당히 본드칠해서 쉽게 밀리거나 하지 않을것 같더라구요



인조잔디는 규격 사이즈는 2미터 * 25미터 인것 같아요
필요한만큼 사이즈 측정하셔서 재단하고 따로 포장되어 있는거 차에 싣고 오시면 될것같은데 차를 가지고 가실때 승용차는 안되겠더라구요
길이가 2미터인데 작은 SUV차 끌고갔다가 3뭉탱이 잔디가 운전석까지  넘어와서 목아프게 운전했습니다 ㅎㅎㅎ


데크 또는 전원주택, 공터 등등에 관리편한 인조잔디 시공하신다면 한번 도전해 보세요 ^^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만족도 높은것 같습니다~~


#인조잔디 #잔디시공 #날림공사 #인조잔디시공 #셀프시공 #잔디관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