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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젝터클리닝과 인젝터리빌드 차이점

by NYS 다이어리 2024. 1. 15.

인젝터(연료분사기)를 클리닝 한다 와 리빌드 한다의 차이점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연료분사시스템 성능을 최적화 하거나 정상화하기 위한 방법인데요 두 작업은 서로 다른 차이점이 있습니다 얼마 전 인젝터 클리닝을 받고 나에겐 인젝터관리는 끝났구나 싶었지만 리빌드에 대해서 알고 난 뒤 난 그냥 세척만 한 거구나로 생각이 바뀌더라고요

 

 

 

 

인젝터클리닝과 인젝터리빌드 차이점

 

 

1. 인젝터 클리닝

이 작업의 목적은 연료분사기 작동 중에 발생하는 카본이나 더러움을 제거하고 연료분사를 최적화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연소실에 연료를 안개 같은 고운 입자로 뿌려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정상적으로 분무가 되지 않을 경우 연비가 감소하거나 출력이 저하되고 엔진출력이 불안정 해집니다

 

작업방식

1. 인젝터 노즐 클리닝과 동와셔 교환

2. 엔진 첨가제(불스원샷 등) 주입

 

 

2. 인젝터 리빌드

이 작업은 연료분사기 자체를 분해해서 청소하고 손상된 부분을 교체 및 청소, 복원하는 과정을 이야기하며 원래의 성능으로 회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작업방식

1. 부품 교체 및 분해 후 청소 및 복원

2. 분해> 내부세척 및 청소 > 조립> 분사량 조절

 

 

3. 인젝터 클리닝 및 리빌드, 교체 주기

자동차 부품은 노화되기 마련인데요 대략적으로 10만 킬로 이상 주행한 차량에서 인젝터 결함이 생겼다면 클리닝이 아니라 리빌드 및 교체를 제안한다고 합니다

디젤 차량의 경우 시내주행이 많을 때 카본찌꺼기가 쌓이기 쉽기 때문에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젝터 클리닝과 리빌드의 차이를 유튜브를 보고 알았는데요 인젝터 클리닝을 약 15만 원 정도로 알고 계신다면 이건 리빌드가 아니라 클리닝이라고 합니다

리빌드로 위와 같은 가격이 나올 수가 없다고는 유튜브 내용을 보고 헉.. 하면서 끝까지 재생하여 봤는데요 전 그냥 세척만 한 거였어요 테스트하면서 정상 분사량이라고 측정은 해주었지만 인젝터 내부 속까지 청소한 것이 아닌 거죠

카페 댓글에는 클리닝 할 필요 없다는 말도 있고 20만 넘게 클리닝 없이 운행해도 괜찮다는 말씀도 있었으며 클리닝 작업 대충 맡기면 초음파세척기에 세척하고 다시 끼운다는 댓글도 있었습니다 어디에 맡겨야 믿을만한 곳인지 잘하는곳 찾기가 참 어려운것 같아요 그래도 안하는 것 보다 뭐라도 미리미리 예방정비하고 아껴주면 더 오래 탈 수 있는 차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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